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폴더 암호 걸기 드래그로 간편하게! (Wise Folder Hider)
    정보/잡다한 IT 정보 2020. 9. 13. 12:46



    안녕하세요. 여러 IT 정보를 알려드리는 꾸준몽입니다.


    오늘은 폴더 암호 걸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컴퓨터를 이용하다 보면 숨겨놓거나 비밀번호를 걸어서 남들이 못 보게 하고 싶은 파일이들이 생길 때가 있습니다. 윈도우에 있는 숨김 기능을 이용해서 숨겨도 되지만 그 기능은 마음먹고 찾으면 찾을 수 있기에 혹시 누군가가 보지 않을까 걱정이 됩니다.


    그럴 때 드래그만으로 폴더에 암호를 걸어 남들이 쉽게 접근하지 못하게 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로 Wise Folder Hider입니다.







    Wise Folder Hider는 이중 암호를 걸어 보안이 중요한 폴더나 파일을 남들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숨기고 보호할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폴더 암호 설정하기 타이틀



    여러 폴더 암호 잠금 프로그램 중 인터페이스가 심플하고 직관적이어서 누구나 쉽게 사용 가능하고, 프로그램이 가벼워서 속도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국어도 제공하기 때문에 설치 및 이용도 더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Wise Folder Hider는 무료/유료 버전이 있는데 무료 버전은 암호를 잃어버렸을 때 암호를 찾을 수가 없고 암호화 파일 용량이 50mb로 제한됩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암호화 제한이란 2중 암호를 거는 것을 말합니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폴더 숨기기도 기본적으로 암호가 설정되고 거기에 암호를 한 번 더 걸어 2중 암호를 설정하는 게 암호화 기능이므로 사실상 2중 보안으로 숨기고 싶은 문서가 많지 않으면 무료 버전으로도 충분히 만족하며 이용 가능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Wise Folder Hider 설치 및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Wise Folder Hider 설치


    1. Wise Folder Hider 다운로드 및 설치 > 컴퓨터 재부팅


    검색창에 Wise Folder Hider를 검색 또는 아래의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한 뒤 사진을 따라 설치해 주세요.


    Wise Folder Hider 사이트 바로가기



    설치 방법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작동하기 위해서는 설치 후 재부팅을 해주셔야 합니다. 설치 전 중요한 파일이 열려있을 경우 주의해 주세요. 




    Wise Folder Hide 사용법


    2. 파일 실행 > 비밀번호 설정


    비밀번호 만들기



    이때 설정하는 암호는 프로그램 실행 시 쓰는 비밀번호입니다. 설정한 비밀번호를 잊으면 안에 있는 파일을 볼 수 없으니 절대 까먹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이제 폴더 암호를 설정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3. 암호화할 폴더/파일 숨기기 > 암호 설정 > 폴더 잠금 상태로 바뀐 것 확인


    암호 거는 방법


    폴더나 파일을 숨기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밑에 있는 폴더/파일 버튼을 클릭해서 가져오는 방법과 마우스로 끌어다 놓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숨겨진 폴더는 윈도우에 검색해도 나오지 않고 폴더 옵션에 숨김 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로도 보이지 않습니다.  


    폴더를 숨기는 것만으로도 1차 암호가 걸려서 파일을 보호하기에 충분니다.


    이 프로그램을 실행해야 숨김 폴더와 암호 폴더를 볼 수 있 암호 폴더는 비밀번호를 따로 설정 가능합니다. 암호 폴더를 설정해둔 경우 2중 보안인 셈이죠. 이처럼 철저하게 보안을 지킬 수 있습니다.



    열기, 숨김 해제, 암호 설정 기능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열기 : 숨김 폴더 오픈(열어서 보기)


    숨김 해제 : 숨김 폴더를 윈도우에서 볼 수 있게 노출 & 암호화 해제


    암호 설정 : 폴더에 개별로 암호 설정(=이중암호)  


    여기서 숨김 해제를 사용하면 해제한 폴더의 윈도우 파일 탐색기가 새 창으로 실행되어 한 번에 해제할 경우 컴퓨터 사양에 따라 렉이 심하게 걸릴 수 있기에 한 번에 해제하는 일을 자제해 주세요.


    USB 드라이브에 있는 파일은 숨기지 못합니다. 다만 USB 드라이브 자체 숨김은 가능합니다.








    4. 설정


    설정창


    파일 탐색기 기록 지우기로 윈도우 파일 탐색기 기록에 남아있는 것을 지울 수 있습니다.


    또 여기서 실행 시 비밀번호를 변경도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폴더 암호 설정 프로그램 Wise Folder Hider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 폴더 암호를 설정하여 다른 사람으로 부터 사생활을 보호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20/09/19 - [정보/잡다한 IT 정보] - ezc 파일 풀기 이지 크립트 사용법

    2020/09/21 - [정보/잡다한 IT 정보] - srt smi 변환하는 두 가지 방법 자막 파일 손쉽게 변환하기

    2020/09/14 - [정보/잡다한 IT 정보] - 윈도우 10 캡쳐 도구 사용 방법(+단축키 등록)

    2020/09/09 - [정보/잡다한 IT 정보] - 팀뷰어 사용법(원격제어 쉽게 하자!)

    2020/09/06 - [정보/잡다한 IT 정보] - 윈도우10 암호 없애기 초간단 방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