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팀뷰어 사용법(원격제어 쉽게 하자!)
    정보/잡다한 IT 정보 2020. 9. 9. 22:28

    원격제어 프로그램, 팀뷰어 사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원격제어 프로그램, 팀뷰어 사용법에 대해 준비했습니다.


    팀뷰어는 컴퓨터 원격제어 프로그램인데요. 


    여기서 원격제어란, 다른 장소에 있는 두 대의 컴퓨터 화면을 공유하여 둘 중 한 컴퓨터가 다른 컴퓨터를 제어할 수 있게 하는 일을 말합니다. 


    주로 컴퓨터상에 문제가 생겼거나, 어떤 프로그램의 사용 방법을 몰라서 헤맬 때 물리적 이동 시간을 단축하고 문제를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저는 부모님과 따로 살고 있는데, 부모님께서 어떤 프로그램 사용법을 물으셨을 때 팀뷰어를 통해 도움을 드린 적이 있습니다. 시골에 계신 부모님을 이런 식으로도 도와드릴 수 있으니 팀뷰어는 꽤 괜찮은 효도 템 입니다. 부모님께서 매우 신기해하고 좋아하신 기억이 나네요.



    그럼 지금부터 팀뷰어 사용법 설명을 시작하겠습니다.



    팀뷰어 사용 방법 타이틀



    팀뷰어는 PC끼리뿐만 아니라 모바일(아이폰, 안드로이드)으로도 손쉽게 PC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PC 사용법을 먼저 설명드리고, 그 뒤에 모바일(아이폰)으로 사용하는 방법도 설명드리겠습니다.

    모바일 사용법만 궁금하신 분은 스크롤을 쭉 내려주세요.




    PC로 팀뷰어 사용법


    먼저 팀뷰어를 사용하기 위해선 팀뷰어를 다운로드하셔야겠죠? 이미 팀뷰어가 설치되어 있으시다면 3번으로 가서 사용법을 바로 봐주세요.



    1. 팀뷰어 다운받기 : 검색창에 팀뷰어 검색 후 접속 > 무료 버전 다운로드 클릭  

    팀뷰어 다운로드 사이트 바로가기



    팀뷰어 검색



    팀뷰어는 개인 사용, 비 상업적인 용도로는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상업적 용도로 사용 시 당연히 돈을 주고 다운받아야합니다. 만약 개인용으로 다운받고 상업적 사용이 의심되는 경우 프로그램이 강제 종료됩니다.




    2. 팀뷰어 설치하기 : 다운 받은 설치 프로그램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 설치 선택 > 개인용/ 비상업용 선택 > 동의-종료 클릭


    팀뷰어 설치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지 않으면 오류가 나서 깔리지 않는 경우가 있으니 꼭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해서 깔아주시기 바랍니다.


    팀뷰어는 프로그램이 가벼워서 금방 설치되고 다운로드 방법에 까다로운 점은 없습니다. 개인용/상업용 사용만 주의해서 선택하고 깔아주세요. 


    고급 설정에서는 프린트 드라이버, VPN, 아웃룩용 애드인 사용 등의 옵션을 활성화할 수 있으니 만약 필요하시면 설정해 주세요. 




    3. 팀뷰어 사용법 : 원격제어 당할 컴퓨터에 뜨는 "귀하의 ID"를 원격제어할 컴퓨터 창의 "파트너 ID"에 입력 > 연결 클릭 > 원격제어 당할 컴퓨터에 뜨는 "비밀번호 입력"  >로그온 클릭 > 원격제어 시작됨


    원격제어 방법


    혹시라도 헷갈리실 분들을 위해 추가 설명드리자면 제어당할 컴퓨터와 제어할 컴퓨터의 구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A 컴퓨터로 B 컴퓨터 화면을 보며 제어하고 싶은 상황 : A컴퓨터(=제어할 컴퓨터), B컴퓨터(=제어 당할 컴퓨터) 


    팀뷰어 PC 사용법은 여기까지입니다. 







    모바일 > PC 제어 팀뷰어 사용법


    이제 모바일(아이폰 기준) 사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안드로이드도 큰 차이는 없어서 보시면서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아이폰으로 팀뷰어를 사용하시려면 먼저 앱스토어에서 팀뷰어 검색 > Team Viewer : Remote Control (안드로이드는 원격제어용 Team Viewer) 설치해줍니다.




    1. 어플 설치 후 실행 > 컴퓨터 팀뷰어 창에 나와있는 ID 입력 > 원격제어 클릭 


    팀뷰어 어플 설치





    2. 컴퓨터 팀뷰어 창에 나와있는 비밀번호 입력 후 OK > 제스처 확인 후 계속 클릭 >원격제어가 시작됨


    팀뷰어 어플 사용 방법


    아무래도 PC를 모바일로 조정하려다 보니 시작할 때 나오는 제스처를 잘 익혀두셔야 사용하기 편하실 것 같습니다. 혹시 스킵 해서 제스처를 잘 모르시겠다면 화면에 뜨는 톱니바퀴 모양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셔서 제스처 항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3. 제어중인 화면


    팀뷰어 어플 사용 화면


    원격제어를 시작하면 피시 작업표시줄 오른쪽에 원격제어 당하고 있다는 창이 뜹니다. 이 창을 꺼주시면 원격제어는 종료됩니다. 모바일에서 X버튼을 누르셔도 종료됩니다.



    그리고 이 어플에서는 PC로 핸드폰을 제어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PC로 핸드폰을 제어하려면 "팀뷰어 퀵서포트(QuickSupport)"를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단, 이 어플을 설치해도 아이폰은 화면 제어가 불가능하고 화면 공유만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는 화면 공유, 화면 제어 둘 다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원격제어 프로그램 팀뷰어 사용법을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