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윈도우10 암호 없애기 초간단 방법
    정보/잡다한 IT 정보 2020. 9. 6. 23:27


    오늘은 윈도우10 암호를 없애는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윈도우10 로그인 화면에서 뜨는 암호 입력 창은 보안을 위해서는 필수적인 항목이지만 매번 부팅 시마다 암호를 입력하는 일은 매우 번거롭게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밖에서 자주 사용하는 경우라면 어쩔 수 없이 암호는 필수적이겠지만 집에서 사용하는 PC의 경우 매번 부팅 시 암호를 입력하는 게 더욱 불필요하게 느껴집니다.






    저는 룸메이트와 함께 살았던 적이 있어서 집에서도 암호를 설정해두고 썼지만 혼자 살게 되면서 암호의 필요성을 못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윈도우10 암호 없애기 방법을 찾아봤었는데요. 쉽고 간단하지만 로그인 계정에 따라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조금 헷갈려서 어렵게 해제했었습니다.


    그래서 이 포스팅을 보는 분들은 헷갈리지 않도록 확실하게 알려드리기 위해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윈도우10 암호 입력창이 뜨지 않게 하는 방법 3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로그인 암호 해제 방법 타이틀



    먼저 어떤 방식으로 윈도우10 암호를 없애야 하는지 알기 위해서는 윈도우에 어떤 계정으로 로그인 되어 있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로컬 계정이냐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냐에 따라 암호를 없애는 방법이 다릅니다. 







    먼저 로그인되어 있는 계정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시작 아이콘 > 설정 > 계정을 눌러서 사용자 정보를 확인해줍니다.


    사용자 정보 확인 경로


    시작 아이콘은 화면 좌측 하단에 있습니다. 




    로컬 계정인 경우 1번 방법으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일 경우 2, 3번 방법 중 선택해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사용자 정보 확인 방법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 2번과 3번으로 나뉜 이유는 마이크로소프트 계정화 활성화 여부에 있습니다.


    아무래도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은 타 컴퓨터와의 연동이나 드라이브, 안드로이드 폰과 동기화해서 쓰는 경우 등이 많기 때문에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계속 사용하시고 싶은 경우가 있을 텐데요. 그래서 두 가지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2번 방법 :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의 연결을 해제해도 상관없으신 분


    3번 방법 :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계속 활성화하여 사용하고 싶으신 분


    마음에 드시는 방법으로 적용해 주세요.



    1번 방법 - 로컬 계정인 경우 : 설정 창에서 로그인 옵션 > 비밀번호 항목에서 변경 클릭 > 현재 암호 입력 > 새 암호 부분에 아무것도 입력하지 않고 다음 버튼 클릭 > 마침


    로컬계정 비밀번호 제거


    로컬 계정인 경우 이렇게 제일 쉽고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2번 방법 - 마이크로 계정 연결 해제 : 사용자 정보 > 대신 로컬 계정으로 로그인 클릭 > 마이크로 계정 비밀번호 입력 후 확인 버튼 클릭 > 비밀번호 설정 창에서 사용자 이름만 설정 후 다음 버튼 클릭 > 로그아웃 및 마침


    마이크로계정 연결 해제


    마이크로 계정을 연결해 둘 필요가 없을 시 이 방법을 사용해서 로컬 계정으로 바꿔 암호를 없애시면 됩니다. 


    ※ 로그아웃 및 마침 버튼을 누르게 된다면 컴퓨터가 재부팅되며 실행 중인 모든 문서와 창이 사라지게 되니 주의해 주세요.




    3번 방법 - 자동 로그인 (계속 마이크로 계정 연결 시) : 키보드에서 윈도우키 + R 클릭 > netplwiz 입력 후 확인 > 사용 중인 계정 클릭 > 체크해제 > 적용 > 계정 메일 주소와 비밀번호 입력 후 확인 > 재부팅 하시면 설정 적용됩니다.


    마이크로 계정 자동 로그인


    만약 이렇게 설정을 했는데도 재부팅 시 비밀번호 입력 화면이 뜬다면 비밀번호가 아닌 PIN 설정이나 다른 설정들이 적용되어 있을 확률이 있습니다. 


    잠금 화면에 뜨신 비밀번호 입력 방법을 확인하시고 설정 > 로그인 옵션에 가셔서 해당 항목을 클릭해 적용되어 있는 암호를 제거해 주세요. 


    일반적으로 PIN 설정이 되어 있을 경우가 많을 것 같아서 PIN 설정 제거 방법만 이미지로 추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PIN 설정 제거 : 설정 창 > 로그인 옵션 > Windows Hello PIN 클릭 후 제거 클릭 > 한 번 더 제거 클릭 > 마이크로 계정 암호 입력 후 확인 클릭


    PIN 제거


    이런 식으로 핀 암호를 제거해 주시면 재부팅 시 잠금 화면이 뜨지 않고 로그인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이상 윈도우10 암호 없애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비밀번호 입력이 번거롭고 귀찮게 느껴지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렇지만 외부에서의 사용이 잦은 경우에는 번거롭더라도 비밀번호를 유지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혹시 모를 분실이나 보안이 위험한 상황에 대비하기엔 로그인 비밀번호만큼 최소한의 안전 막은 없으니까요.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