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 넷플릭스 해지(+요금제 변경) 초간단 방법
    정보/잡다한 IT 정보 2020. 9. 11. 18:56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 넷플릭스 해지 방법과 요금제를 변경하는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넷플릭스를 결제해서 이용하다 보면 보고 싶은 콘텐츠를 다 봐서 볼 게 없거나, 영상을 볼 시간이 없어서 사용 빈도수가 현저하게 줄어든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 보통 넷플릭스 해지하거나 더 작은 요금제로 변경을 생각하실 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넷플릭스 해지하는 방법과 요금제 변경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넷플릭스 해지 방법 타이틀



    넷플릭스를 해지하는 방법은 모바일과 PC 둘 다 가능합니다. 오늘은 그중 아이폰 넷플릭스 해지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PC는 넷플릭스 홈에서 프로필을 누르고 계정, 안드로이드는 앱에서 계정을 클릭하시고 아래의 과정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아이폰 넷플릭스 해지하는 방법을 시작하겠습니다.



    아이폰 넷플릭스 해지 방법


    1. 웹 브라우저 검색창에 넷플릭스 검색 > 넷플릭스 접속 후 로그인


    웹에서 넷플릭스를 눌렀는데 앱으로 연결될 때에는 3초 정도 꾹 눌러주고 새 탭으로 열기를 클릭해 주세요.


    넷플릭스 검색




    2. 좌측 상단 흰색 바 클릭 > 계정 클릭


    계정 들어가기


    이 계정 항목에서는 넷플릭스 사용에 관련한 대부분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인 계정 이메일, 비밀번호 변경에서부터 오늘 포스팅 처럼 멤버십을 해지하거나 요금제를 변경할 수도 있고, 결제 정보를 관리하거나 시청 기록을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올해부터는 프로필 잠금 기능도 추가되어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스크롤 > 멤버십 해지 클릭 > 해지 완료 클릭 > 넷플릭스 해지 끝!


    해지 하는 방법



    해지를 하더라도 다음 결제일까지는 넷플릭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니 더 이상 연장하고 싶지 않다면 까먹고 재결제 되지 않도록 미리미리 해지해 주세요.


    해지 후 10개월 이내에 멤버십을 다시 시작하시면 프로필, 콘텐츠 취향 정보 데이터가 그대로 유지된다고 하니 잠시 해지 후 돌아와도 걱정 없겠네요.







    그리고 해지가 아닌 상위, 또는 하위 멤버십으로 요금제를 변경하시고 싶으실 경우를 위해 요금제 변경 방법도 준비했습니다. 먼저 넷플릭스에는 어떤 요금제가 있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넷플릭스의 요금제는 총 3가지가 있습니다. 


    1. 베이식 : 동시 접속 1명, 기본 화질, 콘텐츠 저장 1대 가능 / 월 9,500원


    2. 스텐다드 : 동시 접속 2명, 풀 HD(1080p) 화질, 콘텐츠 저장 2대 가능 / 월 12,000원


    3. 프리미엄 : 동시 접속 4명. 풀 HD(1080p) 및 UHD(4K) 화질, 콘텐츠 저장 4대 가능 / 월 14,500원



    여기서 동시 접속은 말 그대로 동시에 재생하는 상황을 뜻합니다. 이 동시 접속에는 로그인 된 기기의 수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즉 스텐다드 요금제의 경우 4대의 기기에 로그인이 되어있어도 스트리밍으로 동시간대에 재생하는 건 2대의 기기로만 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이런 동시 접속 가능 수를 이용해서 요금제를 더 싸게 이용하기도 합니다. 


    바로 프리미엄 요금제를 결제하고 4명을 모아 n빵으로 나눠서 시청하는 방법인데요. 그렇게 하면 인당 약 3,6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셰어 구성원으로는 친구들끼리 함께 하거나 온라인에서 사람을 모집하기도 합니다. 다만 온라인에서 모집할 경우 결제자가 아니라면 사기에 주의해야겠지요.


    그리고 셰어를 하면 남의 프로필을 볼 수 있는 만큼 그런 점이 누군가에겐 조금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먼저 포스팅한 프로필 잠금과 시청 기록 삭제로 그 점을 보안할 수는 있지만 아무래도 시청 기록 삭제는 바로바로 되지 않고 프로필 잠금도 계정 비밀번호를 알면 풀 수도 있고요. 물론 그렇게 집요하게 남의 시청기록을 보려는 사람은 거의 없겠지만 그래도 셰어를 하기로 하셨다면 이런 점을 미리 아시고 감안하시기 바랍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변경 방법


    계정에서 멤버십 변경 클릭 > 변경하고 싶은 요금제 클릭 > 제대로 선택됐는지  확 > 변경사항 확인 클릭


    요금제 변경하는 방법



    계정을 들어가는 방법은 위에 해지 과정(1~2번)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참고해 주세요.



    요금제를 한번 변경하면 다음 결제일 전까지 다른 요금제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변경 전 확인을 꼭 해주세요.





    지금까지 아이폰 넷플릭스 해지 방법과 요금제 변경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