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방법 이렇게 쉬워?
    정보/잡다한 IT 정보 2020. 9. 10. 12:39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방법


    스마트 세상이라고 불리는 만큼 이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는 우리의 삶과 밀접한 곳에 있습니다. 그중에 인스타그램은 대표적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중에 하나입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 이 인스타그램은 잘만 활용하면 비대면 소통의 장이 되거나, 또 다른 수익구조를 창출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되지만 잘못 활용하게 된다면 그저 시간만 버리거나 남과의 비교로 자존감이 떨어져 우울증이 생기는 등 아주 나쁜 독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럴 때 계정 삭제를 하지 않고 계정 삭제를 한 것 마냥 자신의 프로필을 숨겨 잠시 휴식기를 가질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오늘 알려드릴 인스타그램 비활성화니다.



    인스타그램 비화성화 타이틀



    비활성화를 하면 대외적으로는 계정을 삭제한 것 같이 계정이 모바일 상에서 안 보이지만, 데이터는 그대로 남아있기에 언제든 로그인을 하시면 계정이 활성화되며 예전 데이터가 모두 돌아옵니다.


    이 비활성화는 PC와 모바일 무엇으로든 가능합니다. 


    오늘 알려드릴 방법은 모바일로 인스타그램 비활성화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아이폰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그래도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의 방법은 같으니 따라오시면 누구든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은 앱이 아니라 웹사이트로 접속해 주셔야 합니다. 앱으로 접근하는 방법도 있지만 그것보다는 검색해서 바로 웹사이트로 접속하시는 게 빠르기 때문에 웹사이트를 검색해서 접속하는 방법으로 안내드리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검색창에 스타그램 검색 > 인스타그램 홈페이지 클릭


    모바일에 경우 웹에서 인스타그램 링크를 클릭했을 때 어플로 들어가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한번 누르는 대신 길게 꾹 눌러서 새로운 탭에서 열기를 클릭해 주세요.


    인스타그램 검색




    2. 인스타그램 로그인 > 피드에서 로필 클릭 > 프로필 편집 클릭


    인스타그램 로그인




    3. 아래로 스크롤 > "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 클릭 > 이유 선택/비밀번호 재입력 > "정 일시 비활성화" 클릭 > "예" 클릭 > 비활성화 적용됨


    계정 비활성화 방법


    이렇게 모바일로 쉽고 간단하게 비활성화를 하실 수 있습니다.



    PC도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방법이 모바일과 똑같아서 굳이 사진으로 설명할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검색창에 인스타그램을 치고 들어가셔서 모바일에서 비활성화 한 순서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위에도 잠깐 언급했지만 비활성화를 해제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그냥 로그인을 하시면 되세요. 다만 비활성화 직후에 바로 로그인이 되지는 않습니다. (이 글을 쓴다고 캡처하다가 마지막에 예를 눌렀더니 바로 비활성화가 되어버려서 풀려고 하니 바로는 안되더군요.)


    최소 2~3시간은 지나야 다시 로그인할 수 있는 것 같아요.


    푸는 방법이 간단하기 때문에 언제든 클릭 몇번 만으로 풀 수 있지만 그래도 어플 클릭 한번만 하는 과정보다는 인스타그램을 자제하기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비활성화는 일주일에 한 번만 가능하기 때문에 비활성화를 하고 일주일 내에 풀었을 경우 그 주에는 다시 비활성화를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잠깐 보고 다시 비활성화를 할 생각으로 비활성화를 푸시는건 추천하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SNS는 잘만 활용하면 금덩이 같은 효과를 내지만 잘못 활용하면 독이 됩니다. 독으로 느껴지신다면 꼭 한 번 쯤은 휴식기를 가지고 자신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가지시길 추천드려요.





    오늘 포스팅이 그 휴식기를 가지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