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알약 광고 제거하고 속 시원해지는 방법
    정보/잡다한 IT 정보 2020. 9. 16. 20:36
     


    알약 광고 제거하기


    안녕하세요. 여러 IT 정보를 전해드리는 꾸준몽입니다.


    오늘은 알약 광고 제거 방법에 대해 준비했습니다.







    알약은 바이러스로부터 우리 컴퓨터를 보호해 주고, PC 최적화 등 컴퓨터에 좋은 여러 가지 기능을 제공해 주는 백신 프로그램입니다. 게다가 무료로 배포되고 있기 때문에 전 국민의 컴퓨터에 깔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보편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알약을 사용하다 보면 시시때때로 뜨는 광고가 불편하게 느껴집니다.


    이 광고 창은 귀찮을 정도로 자주 뜨는 데다가 그 근처를 클릭해야 할 일이 생기면 실수로 광고를 클릭해서 궁금하지도 않은 광고 창이 웹으로 열린 적이 한두 번이 아닙니다.


    오늘은 그런 귀찮은 광고들을 클릭 몇 번만으로 제거, 혹은 빈도수를 줄여버리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제목 타이틀



    우선 광고 제거 방법을 따라오시기 전에 아셔야 할 부분은 알약은 그냥 가만있는데 광고가 뜨는 시스템이 아니라 업데이트, 보안 안내, 인터넷 연결 등 알림 메시지가 뜰 때같이 광고도 따라 뜨는 시스템이라는 점입니다. 


    그래서 광고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알림 시스템을 꺼주셔야 합니다. 환경설정에서 찾아보면 필요 없는 알림 들 이 많은데 그걸 끄기만 해도 광고의 절반은 줄어듭니다. 저는 사소한 기능만 끄고 실시간 감시 같은 중요한 알림은 광고가 나와도 그냥 두는 편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알약 환경설정의 업데이트/기타/게임 모드 탭에서 알림을 제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알약 광고 제거하는 방법을 시작하겠습니다. 설명을 따라오시면 그렇게 어렵지 않게 귀찮은 광고에서 해방되실 수 있습니다.




    알약 광고 제거 방법


    1. 알약 실행 


    알약 환경설정 클릭




    2환경 설정 > 업데이트 설정 > 체크해제 > 적용


    업데이트 실패 알림 메시지를 해제하면 중간에 경고 창이 뜰 텐데 그냥 무시하고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업데이트 설정 체크해제


    전부 해제하는 게 찝찝하시면 업데이트 실패 알림 메시지 보기만 체크해두셔도 광고는 많이 줄어듭니다.


    저 같은 경우 다 체크 해제하고 세 달 주기로 핸드폰에 기록해두고 업데이트 여부를 확인해 주고 있습니다. 업데이트 알림이 제일 많이 떠서 이것만 제거해도 광고가 꽤 줄어듭니다.




    3. 기타 탭 > 알림 설정 체크해제 > 홈페이지 자동 보호 알림 사용 체크해제 > 홈페이지 자동보호 OFF > 홈페이지 변경 알림 사용 체크 해제 > 적용 


    기타 설정 체크해제


    알림 설정의 '보안 안내 메시지 보기', '인터넷 연결 알림 메시지 보기', '알약 알림이 보기' 이 3개의 알림을 모두 체크 해제해 줘야 합니다. 보안 안내까지 막기 찝찝하시다면 이것 또한 선택입니다. 


    그런데 인터넷 연결 알림 메시지와 알약 알림이는 진짜 필요 없는 알림인데 자주 많이 뜨기 때문에 꼭 체크 해제해 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홈페이지 자동 보호는 본인이 설정한 시작 홈페이지 변경을 막아주는 기능을 말합니다. 이것도 선택 하에 체크해제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굳이 필요 없다고 판단되어 체크 해제해 주었습니다.


    홈페이지 보호는 하고 싶고 알림을 받기 싫으시다면 알림 체크만 해제하고 난 뒤에 다시 ON으로 두셔도 됩니다. 





    4. 임 모드 탭 > OFF를 눌러서 ON으로 전환 > 적용


    게임모드


    게임 모드는 선택인데 어차피 게임할 때만 작동하는 모드이기 때문에 게임을 자주 하시는 분이면 ON, 게임을 안 하시는 분이면 ON이 든 OFF든 상관없습니다. 선택적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밑에 표를 보시면 기본적으로 이 기능이 지원되는 게임이 나와있습니다. 없다면 추가 버튼을 클릭해서 자주 하는 게임을 추가해 주세요. 그럼 그 게임을 할 때 알림도 안 뜨고 광고도 안 뜹니다.





    이렇게 하시면 대부분의 자주 뜨는 알림 들은 제거가 되었을 텐데요. 얼마 후면 광고 빈도수가 확 줄어든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업데이트 시 다시 리셋되는 경우가 있으니, 다시 광고가 많이 뜨는 것 같으시면 위의 과정을 한 번 더 거쳐서 알림을 제거해 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귀찮은 알약 광고 제거 혹은 빈도수 줄이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이 제 블로그에 오시는 모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IT 정보를 전해드리는 꾸준몽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