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rt smi 변환하는 두 가지 방법 자막 파일 손쉽게 변환하기
    정보/잡다한 IT 정보 2020. 9. 21. 15:00

    안녕하세요. 다양한 IT 정보를 알려드리는 꾸준몽입니다.


    오늘은 srt 파일을 smi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 또는 smi 파일을 srt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srt smi 파일은 둘 다 자막 파일 확장자입니다. 다른 점이 있다면 smi 파일은 주로 국내에서 많이 사용되고 srt 파일은 해외에서 많이 사용된다는 점입니다.


    요즘은 대체적으로 srt 파일도 국내에서 잘 재생이 되지만 가끔 호환성 문제로 재생이 안되는 경우가 있어서 smi로 변환이 필요한 상황이 있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srt smi 자막 변환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물론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반대의 경우, 즉 smi 파일을 srt 파일로 변환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srt smi 변환 방법을 시작하겠습니다.



    smi srt 자막 파일 변환 방법



    우선 오늘 알려드릴 변환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무료 사이트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변환하는 방법이고, 다른 하나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서 변환하는 방법입니다. 


    아무래도 자주 변환하지 않는 경우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게 좋겠죠. 그러나 자주 변환하신다면 오늘 알려드리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서 사용하시는 게 여러 파일을 동시에 변환할 수 있어 훨씬 편리합니다.


    상황과 성향에 맞으시는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먼저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방법 1. 자막 변환 사이트를 이용하여 확장자 변환


    이용할 사이트는 SRT SMI 자막 변환기라는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는 무료에 광고도 별로 뜨지 않고 사용 방법도 간편해서 누구나 쉽게 사용 가능합니다.


    1. 구글에 srt smi 검색 > srt smi 자막 변환기 클릭 

    구글 검색 또는 아래의 바로가기를 이용해서 들어가 주세요.


    자막 변환 사이트 바로가기


    자막 변환 사이트 검색


    다른 곳보다는 구글이 검색했을 때 제일 상단에 써서 구글 검색을 추천합니다.




    2. 파일 선택 > 파일 형식 변환에서 srt->smi 선택 > 변환해서 다운로드 클릭


    사이트 자막 변환 방법


    자막 변환뿐 아니라 인코딩과 자막 싱크도 조정 가능합니다.


    인코딩의 경우 만약 자막을 변환해서 글자가 깨져서 무슨 말인지 모르게 나온다면 변환해 주시면 됩니다.


    싱크 조정은 자막과 영상의 싱크가 안 맞을 경우에 조정해 주세요. 


    그리고 만약 변환한 자막 파일의 크기가 0바이트인 경우엔 변환이 실패한 경우이니 재시도 해주시면 대부분 해결됩니다.




    만약 이 사이트에서 변환되지 않거나 여러 파일을 동시에 변환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방법을 이용해 주세요.



    두 번째 방법은 자막 변환 프로그램은 아니고 자막 편집 프로그램인 Subtitle Edit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화면은 복잡해 보이지만 자막만 변환하는 거라면 화면을 손댈 필요 없이 다시 저장만 해주면 되기 때문에 간편합니다. 따라오시면 쉽게 하실 수 있어요.




    방법 2. Subtitle Edit 프로그램 이용하여 확장자 변환


    우선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 주셔야겠죠? 다운로드 사이트는 구글에 nikse를 검색해서 설명한 방법대로 들어가시거나 아래 바로가기를 이용해 들어가 주세요.


    Subtitle Edit 다운로드 사이트 바로가기


    1. 구글에 nikse 검색 후 클릭 > 좌측 Download 탭의 subtitle Edit 클릭 > 최신 버전의 SubtitleEdit 다운로드 (현재 기준 SubtitleEdit-3.5.16-setup.zip나 SE3516.zip)


    subtitle edit 다운방법


    setup 파일은 직접 설치해야 되는 파일이고 SE3516 파일은 포터블 파일로 별도의 설치 과정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저는 포터블 파일을 다운로드해 주었습니다. 원하시는 대로 선택해서 다운로드해 주세요.




    2. 프로그램 실행 > File/Open 클릭 > 변환할 자막 파일 가져오기 


    파일>오픈(변환할 자막 가져오기)




    3. File/Save as > 파일 형식에서 SAMI 선택 (srt로 변환하고 싶으시면 SubRip 선택) > 저장


    자막 변환 설명



    이렇게 하시면 자막 파일이 저장된 것을 손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 자막을 동시에 변환하고 싶으신 경우에는 밑의 방법으로 해주세요.



    여러 가지 자막 동시에 변환하기


    Tools/Batch Convert 클릭 > 우측 상단 점 세 개 클릭 > 변환할 자막 파일 전체 선택 후 넣어주기 > 파일 저장할 링크 설정 > Format에서 SAMI 선택(srt로 변환할 경우 SubRip 선택) > Convert 클릭 


    자막 여러개 변환 설명




    이렇게 해주시면 설정하신 링크에 여러 자막 파일이 전부 변환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srt 파일을 smi 파일로 변환하는 두 가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Subtitle Edit를 변환으로만 포스팅해서 아쉽지만 다음번엔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자막 편집하는 방법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이 포스팅이 제 블로그에 오시는 모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