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폰트 설치하는 방법 10초만에 뚝딱!
    정보/잡다한 IT 정보 2020. 10. 14. 23:27

    다운로드한 폰트 설치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다양한 IT 정보를 알려드리는 꾸준몽입니다. 오늘은 다운로드한 폰트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준비했습니다.


    모든 콘텐츠를 만들 때 폰트는 굉장히 중요한 요소입니다. 폰트 하나에 콘텐츠의 분위기와 가독성이 많이 달라지기 때문이죠. 그리고 그에 못지 않게 폰트의 사용범위를 확인하고 사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폰트의 라이선스를 모르고 허용된 사용범위 밖에서 사용하게 되면 저작권 위반에 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 저작권 위반을 방지하기 위해 저번에 상업용 무료 폰트 사이트를 알려드렸었는데요. 오늘은 그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한 폰트를 사용할 수 있게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혹시 아직 폰트를 다운로드하시지 못했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서 다운로드해 주세요.



    위의 게시글에 나온 사이트들에서 무료 폰트를 다운받았다면 이제부터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 알아볼까요?


    윈도우 폰트 설치 하는 방법



    폰트 설치하는 방법

     

    먼저 폰트를 넣어야 하는 폴더에 들어가 보겠습니다. 들어가는 방법은 여러 가지지만 제가 쓰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방법은 윈도우 기준입니다.


    1. 다운로드한 파일 폴더 열기


    윈도우 폰트 설치 하는 방법1


    먼저 다운로드한 파일이 잘 있는지 확인해줍니다. 지금 잘라내셔도 되지만 일단 창만 켜 두고 다음 단계로 이동하겠습니다.


    폰트 파일의 확장자는 ttf(True Type Font) / otp(Open Type Font)로 나뉘는데 보통 윈도우는 ttf, 맥은 otp를 설치합니다. 


    요즘은 대체적으로 호환이 되지만 가끔 반대 확장자를 설치하면 오류가 나는 경우가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2. 내 PC > C : 드라이브 > windows 폴더 > fonts 폴더


    윈도우 폰트 설치 하는 방법2


    여기가 다운로드한 폰트 파일을 넣을 폴더입니다.




    3. 폰트 파일 복사 또는 잘라내기 > fonts 폴더에 붙여 넣기


    윈도우 폰트 설치 하는 방법4



    이렇게 해주시면 폰트가 설치됩니다. 정말 쉽지요?


    이제 사용하시는 한글, 위드, 어도비 프로그램에 가시면 폰트가 들어가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폰트 설치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모두 마음에 드는 폰트를 다운로드 받으신 후 손쉽게 설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사실과 달라진 정보나 궁굼한점이 있다면 댓글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게시글▼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