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누끼 따는 사이트 추천 웹 포토샵 누끼 따기
    정보/잡다한 IT 정보 2020. 9. 26. 15:27

    누끼 따는 사이트를 이용하여 배경 투명하게 만들기



    안녕하세요. 다양한 IT 정보를 알려드리는 꾸준몽입니다. 오늘은 누끼 따는 사이트에 대해 준비했습니다. 


    누끼란?

    일본어로 "빼다"라는 뜻을 가진 단어로 사진에서 주요 개체만 남기고 배경을 지우는 것을 뜻합니다. 주로 디자인이 업계나 출판업계 등 관련 업계 종사자들 사이에서 주로 쓰입니다.


    이렇게 누끼를 딴다면 사진의 주요 개체를 제외한 배경을 투명하게 만들고 다른 사진에 합성·편집하여 재미있는 사진이나 원하는 느낌의 사진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또 블로그나 유튜브 등 어떤 콘텐츠 운영을 하고 있다면 누끼를 딴 이미지 소스를 사용해서 더 퀄리티 있는 콘텐츠를 만들 수도 있겠지요.   






    이런 누끼는 원래는 포토샵에서 펜툴로 하나하나 섬세하게 클릭하며 따줘야 했지만 시대가 달라지고 인공지능이 발전하면서 웹으로 포토샵보다 더 편하게 누끼 따는 사이트가 등장했습니다.


    바로 Removebg 사이트입니다.



    누끼 따는 사이트 타이틀



    Removebg는 웹 포토샵 누끼 따는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는 기본적으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글을 지원해주고 사진을 불러오면 다른 어려운 과정 없이 그저 클릭 한번 없이 누구나 쉽게 누끼를 딸 수 있습니다.



    먼저 예시로 이 사이트를 이용하여 누끼 따고 배경을 바꿔본 사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누끼 딴 결과



    누끼를 딸 때 보통 머리카락이나 동물의 털 등이 가장 따기 까다로운데 이 사이트에서는 완벽하진 않지만 꽤나 섬세하게 머리카락이나 동물의 털도 딸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웹 포토샵 누끼 따는 사이트, Removebg로 누끼 따는 방법과 사진 편집 방법,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누끼 따는 방법


    먼저 아래 크를 클릭하여 사이트에 들어가 줍니다.




    이미지 업로드를 클릭 or 파일을 드래그하여 누끼 딸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이미지는 최대 12mb까지 업로드 가능합니다.


    removebg 사이트



    이렇게 하면 미리보기로 누끼 따진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 편집하는 방법


    집 버튼을 클릭하여 배경을 넣거나 자동으로 따진 누끼에서 우고 싶거나 추가하고 싶은 부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실행 취소 버튼도 있으니 삭제/복구할 때 잘못했다면 실행 취소를 하면 됩니다.


    1. 배경 넣기


    편집 버튼 클릭 > 배경 탭에서 원하는 배경 선택


    누끼 이미지 편집1


    제공하는 배경 소스에서 원하는 배경이 있으면 넣어줄 수도 있습니다. 저는 모험 느낌이 나는 배경을 넣어주었습니다.




    2. 잘못된 부분 세부 보정(삭제 또는 복구)


    확대해서 잘못된 부분 확인 > 삭제/복구 탭에서 삭제 or 복구 클릭 > 브러쉬 크기 알맞게 조정 > 사진에 클릭해서 수정


    누끼 이미지 편집2


    저는 누끼 따진 사진을 확대해보니 눈이 비어있는 것을 확인하여 복구해주었습니다. 


    • 배경 : 사진 배경이나 단색 배경 선택 가능
    • 삭제: 제거하고 싶은 부분 브러쉬로 클릭해서 제거
    • 복구: 제거된 부분을 다시 나타나게 하기




    다운로드


    편집을 끝내셨다면 아래의 다운로드 버튼을 통해 이미지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누끼 딴 사진 다운로드


    다운로드는 기본적으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지만 무료 다운로드를 할 경우 이미지가 작아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블로그나 유튜브 같은 콘텐츠에 사용시 엄청 작은 이미지만 아니었다면 사용하는데 무리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인쇄나 출판을 할 경우에는 고화질 사진이 필요한데 그럴 경우 결제를 해야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원래는 결제까지 다루진 않지만 이 사이트는 꽤나 섬세하게 누끼를 따주는 게 놀라워서 얼마를 주고 살 수 있는지 알아보았기에 유료 제 정보도 공유합니다.



    결제를 하려면 가입해야 하는데 가입하면 1크레딧을 공짜로 줍니다. 1크레딧에 사진 1장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고화질 사진이 딱 한장만 필요하다면 별도의 결제 없이 가입하고 다운로드하면 되겠네요.



    결제는 총 2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결제 가격표



    결제 방법은 구독 요금제(월 구독) / 선불 결제(크레딧 구매) 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고 월 결제가 장당 가격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유료 결재 생각이 있으신 분은 위 사진의 가격을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런 걸 보면 자세히 보면 정말 어떻게 하면 더 높은 결제를 이루어지게 하는지 많이 연구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는 누끼 딸 일이 많지 않아서 결제를 하진 않겠지만 누끼 딸 시간을 아끼고 싶은 분들께 정말 유용한 사이트가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누끼 따는 사이트 Removebg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이 제 블로그에 오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