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상업용 무료 폰트 다운 사이트 Best 3
    정보/잡다한 IT 정보 2020. 10. 11. 13:00

    상업용 무료 폰트 다운로드 사이트 3가지 소개


    안녕하세요. 다양한 IT 정보를 전해드리는 꾸준몽 입니다. 오늘은 상업용 무료 폰트 다운로드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디지털 시대가 열리면서 유튜브, 블로그, 전자책 등 1인 미디어가 활성화되고 그로 인해 다양하고 예쁜 폰트들을 사용을 알아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보통 무료로 제공되는 폰트들은 '비상업적'에 한해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그렇다는 건 수익이 창출되는 1인 미디어 활동에 쓰면 안 된다는 이야기죠. (이것은 이미지도 마찬가지입니다. 저자권 없는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가 궁굼하신 분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많은 분들이 상업적 무료 폰트를 찾고 계실 텐데 오늘은 그에 유용한 상업적 무료 폰트 사이트들 중 한글 폰트 사이트 2곳과 영문 폰트 사이트 1곳, 총 3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상업용 무료 폰트 다운 사이트 추천




    안심 글꼴 파일 서비스 : 한글 폰트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국민 누구나 저작권 걱정 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글꼴들을 모아놓은 사이트입니다. 20/10/11일 기준 140종의 폰트가 올라와 있습니다.



    위의 사이트에 들어가신 후 마음에 드는 글꼴을 클릭하시면 다운로드됩니다.


    안심 글꼴 파일 서비스


    공유마당과 공공누리에도 연결되어있어서 들어가서 다른 폰트들도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공유마당과 공공누리에 있는 글꼴은 사용 범위를 자세히 확인하고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눈누 사이트 : 한글 폰트

     



    가장 대표적인 한글 상업적 무료 폰트 사이트입니다. 저는 무료 폰트를 찾을 때 이 사이트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왼쪽 상단에 쓰고자 하는 글씨를 써놓음으로써 미리보기도 가능하고 모든 폰트에서 원하는 용도명조/고딕/손글씨를 구분해서 설정하여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눈누 사이트 1



    원하는 폰트를 클릭해보면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고 아래 간단한 라이선스를 보고 사용 범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눈누 사이트 2


    단, 정확한 사용범위는 다운로드하시는 사이트에서 한번 더 확인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다폰트 : 영문 폰트

     


    예쁜 영문 폰트들이 많이 올라와있는 사이트입니다. 유료와 무료 둘 다 있기 때문에 무료 폰트를 보시려면 설정을 따로 해주셔야 합니다.


    (만약 바로가기 링크가 안눌리신다면 새로고침을 하고 클릭해주세요. 혹은 검색창에 다폰트를 검색하셔서 들어가실 수도 있습니다.)



    다폰트에서 무료 폰트만 보는 방법


    원하는 폰트 종류 클릭 > More options >100% free 선택 > Submit


    다폰트 사이트


    이렇게 하시면 100% 무료인 폰트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마음에 드는 폰트를 걱정 없이 다운로드하셔서 사용해주세요.


    다운로드한 폰트를 설치하는 방법을 모르신다면 아래 게시글을 확인해주세요.




    오늘은 이렇게 제가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 3곳을 소개해봤습니다. 폰트 사용을 잘못하면 저작권법으로 인해 큰 피해를 받게 되는 경우가 많으니 모두 폰트 사용범위를 철저히 확인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포스팅이 제 블로그에 오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게시글▼





    댓글

Designed by Tistory.